✅ 트래블비아 선택 이유
1. 자유로운 공항 픽업 샌딩 시간
: 보통 비행기 시간을 정해서 픽업샌딩해주는 세미패키지가 많은데 트래블비아는 1명만 있어도 우버로 픽업 샌딩해줘서 너무 좋았어요
2. 조가 없어서 자유로움
: 혼자 유럽여행을 가려고 했으나, 주위의 걱정으로 세미패키지를 했습니다. 대부분의 일정이 필수참여가 아니기도 하고 조의 개념이 없어서
혼자여행하고 싶으면 혼자하고, 마음맞는 친구들과 함께하고 싶으면 같이다녔어요! 그런 자유로움이 좋았습니다.
3. 시내투어 일정제공
: 인솔자님과 주요 관광지를 같이 둘러보며 간략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조금 간소화된 투어이므로 만약 전문적인 설명을 듣고싶으면 개인적으로 마이리얼트립 등에서 당일 프로그램 신청하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시내투어는 도보/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아요. 버스는 나라별 이동할 때 주로 이용했어요.)
4. 전화가능 유심 제공
: 영국에서부터 전화가 무제한으로 가능했어요. 물리유심이어서 번거롭긴 하지만, 인터넷환경이 좋지않은 유럽 특성상 데이터가 안 터질 때 친구들과 전화나 문자로 소통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데이터는 10GB여서 도중에 데이터 e-sim은 추가구매했습니다)
++코스에 이탈리아만 있으면 완벽했을 것 같아요.. 이탈리아가 없어서 할지 말지 고민을 정말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럼에도 트래블비아가 가장 저와 맞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 낭만 16기 후기💗
저는 런던에서 유로스타 타고 파리북역 도착해서 픽업을 못 받았어요.(공항에서만 픽업가능)
공항도착이 아니라 챙겨주시는걸 기대를 안 했는데
남희 인솔자님이 파리도착 전 날부터 미리 연락 주셔서 숙소오는법/도착시간 다 챙겨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런던이 생각보다 치안이 괜찮아서 파리에서도 캐리어를 들고 지하철을 탈까..생각했는데 남희 인솔자님이 우버를 추천해주셨어요. 파리 북역 내리고 남희인솔자님 말 듣길 너무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ㅋㅋㅋㅋ
너무 정신없고 치안이 좋아보이지는 않더라구요..
호텔에 도착해서는 로비에서 기본적인 설명과 교통권 설명해주셨어요!
특히 유럽 나라별로 교통카드 발급받는게 다 달라서 너무 어려운데 남희인솔자님이 설명도 잘 해주시고
여기는 일회용이 좋아요, 하루권이 좋아요 이런 추천도 해주셔서 6개국가에서 문제없이 잘 다닐 수 있었습니다 ㅎㅎ
남희 인솔자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해요💗
파리 바토무슈에서 본 에펠탑
바토무슈 티켓 포함되어있어서 너무 좋어요!
유람섬 같은거인데 시간을 잘 맞춰서
갈 때는 해질녘을, 올 때는 야경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ㅎㅎ

프랑스 콜마르
너무너무 예쁜 소도시에요. 하루정도면 구경 충분한 것 같아요. 스위스 가기 전에 들리는 코스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너무 예쁜 제가 생각한 유럽마을 느낌이었습니다.

스위스 패러글라이딩
스위스는 자연환경 말모말모~
패러글라이딩 처음 해보는데 튠호수와 브리엔츠호수를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너무 좋은 경험이었어요
++융프라우요흐 할인쿠폰도 포함이어서 좋았어요!

독일은 너무 짧아서 맥주 마신 기억이 밖에 안 나요
빨래돌리고 갔더니 하리보매장도 문 닫아서 못갔어요ㅠㅠ 너무 짧고 촉박해서 조금 아쉽습니다ㅠㅠ
그나저나 이 흑맥은 저의 인생 흑맥

체코 프라하
남희언니가 추천해주신 폭립집 맛있었어요.. 맛잘알..
양파튀김 트러플감튀 다다다 맛있었어요 ㅎㅎ
여기에 코젤까지 꼭 시켜먹기!

근데 사실 여기는 해질녘이 너무 예뻐요
카를교에서 버스킹도 보고 야경도 꼭 구경 하시길

오스트리아 비엔나
카를성당에서 오케스트라 보기
남희언니의 추천으로 그나마 아는 비발디의 사계 들었어요 ㅎㅎ 이렇게 예쁜 성당에서 오케스트라를 보다니 역시 예술의 도시! 그리고 비엔나 너무 깔끔하고 사람들이 여유가 있어보여서 좋았어요!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체니 온천
탈의실이 남여공용..?이라서 좀 편하진 않았지만
낭만있고 너무 좋았습니다!
수영레인이 하필 공사중이어서 아쉽긴 하지만 야외온천에 누워있으니 너무 낭만있었어요!
아침에가면 물도 깨끗하고 할인도 해주니 일찍가는거 추천이요!

국회의사당 야경

저의 첫 유럽여행을 남희 인솔자님과 함께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재밌는 썰도 많이 들려주시고 워낙에
에너지가 좋으셔서 저도 같이 기분좋게 여행을 했던 것 같아요! 감사하다는 말 한 번 더 전합니다 :)💗
그리고 나의 걸스들 덕분에 너무 재밌게 행복한 여행했어💗 한국에서 조만간 보자 ㅎㅎ💕
✅ 트래블비아 선택 이유
1. 자유로운 공항 픽업 샌딩 시간
: 보통 비행기 시간을 정해서 픽업샌딩해주는 세미패키지가 많은데 트래블비아는 1명만 있어도 우버로 픽업 샌딩해줘서 너무 좋았어요
2. 조가 없어서 자유로움
: 혼자 유럽여행을 가려고 했으나, 주위의 걱정으로 세미패키지를 했습니다. 대부분의 일정이 필수참여가 아니기도 하고 조의 개념이 없어서
혼자여행하고 싶으면 혼자하고, 마음맞는 친구들과 함께하고 싶으면 같이다녔어요! 그런 자유로움이 좋았습니다.
3. 시내투어 일정제공
: 인솔자님과 주요 관광지를 같이 둘러보며 간략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조금 간소화된 투어이므로 만약 전문적인 설명을 듣고싶으면 개인적으로 마이리얼트립 등에서 당일 프로그램 신청하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시내투어는 도보/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아요. 버스는 나라별 이동할 때 주로 이용했어요.)
4. 전화가능 유심 제공
: 영국에서부터 전화가 무제한으로 가능했어요. 물리유심이어서 번거롭긴 하지만, 인터넷환경이 좋지않은 유럽 특성상 데이터가 안 터질 때 친구들과 전화나 문자로 소통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데이터는 10GB여서 도중에 데이터 e-sim은 추가구매했습니다)
++코스에 이탈리아만 있으면 완벽했을 것 같아요.. 이탈리아가 없어서 할지 말지 고민을 정말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럼에도 트래블비아가 가장 저와 맞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 낭만 16기 후기💗
저는 런던에서 유로스타 타고 파리북역 도착해서 픽업을 못 받았어요.(공항에서만 픽업가능)
공항도착이 아니라 챙겨주시는걸 기대를 안 했는데
남희 인솔자님이 파리도착 전 날부터 미리 연락 주셔서 숙소오는법/도착시간 다 챙겨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런던이 생각보다 치안이 괜찮아서 파리에서도 캐리어를 들고 지하철을 탈까..생각했는데 남희 인솔자님이 우버를 추천해주셨어요. 파리 북역 내리고 남희인솔자님 말 듣길 너무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ㅋㅋㅋㅋ
너무 정신없고 치안이 좋아보이지는 않더라구요..
호텔에 도착해서는 로비에서 기본적인 설명과 교통권 설명해주셨어요!
특히 유럽 나라별로 교통카드 발급받는게 다 달라서 너무 어려운데 남희인솔자님이 설명도 잘 해주시고
여기는 일회용이 좋아요, 하루권이 좋아요 이런 추천도 해주셔서 6개국가에서 문제없이 잘 다닐 수 있었습니다 ㅎㅎ
남희 인솔자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해요💗
파리 바토무슈에서 본 에펠탑
바토무슈 티켓 포함되어있어서 너무 좋어요!
유람섬 같은거인데 시간을 잘 맞춰서
갈 때는 해질녘을, 올 때는 야경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ㅎㅎ
프랑스 콜마르
너무너무 예쁜 소도시에요. 하루정도면 구경 충분한 것 같아요. 스위스 가기 전에 들리는 코스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너무 예쁜 제가 생각한 유럽마을 느낌이었습니다.
스위스 패러글라이딩
스위스는 자연환경 말모말모~
패러글라이딩 처음 해보는데 튠호수와 브리엔츠호수를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너무 좋은 경험이었어요
++융프라우요흐 할인쿠폰도 포함이어서 좋았어요!
독일은 너무 짧아서 맥주 마신 기억이 밖에 안 나요
빨래돌리고 갔더니 하리보매장도 문 닫아서 못갔어요ㅠㅠ 너무 짧고 촉박해서 조금 아쉽습니다ㅠㅠ
그나저나 이 흑맥은 저의 인생 흑맥
체코 프라하
남희언니가 추천해주신 폭립집 맛있었어요.. 맛잘알..
양파튀김 트러플감튀 다다다 맛있었어요 ㅎㅎ
여기에 코젤까지 꼭 시켜먹기!
근데 사실 여기는 해질녘이 너무 예뻐요
카를교에서 버스킹도 보고 야경도 꼭 구경 하시길
오스트리아 비엔나
카를성당에서 오케스트라 보기
남희언니의 추천으로 그나마 아는 비발디의 사계 들었어요 ㅎㅎ 이렇게 예쁜 성당에서 오케스트라를 보다니 역시 예술의 도시! 그리고 비엔나 너무 깔끔하고 사람들이 여유가 있어보여서 좋았어요!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체니 온천
탈의실이 남여공용..?이라서 좀 편하진 않았지만
낭만있고 너무 좋았습니다!
수영레인이 하필 공사중이어서 아쉽긴 하지만 야외온천에 누워있으니 너무 낭만있었어요!
아침에가면 물도 깨끗하고 할인도 해주니 일찍가는거 추천이요!
국회의사당 야경
저의 첫 유럽여행을 남희 인솔자님과 함께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재밌는 썰도 많이 들려주시고 워낙에
에너지가 좋으셔서 저도 같이 기분좋게 여행을 했던 것 같아요! 감사하다는 말 한 번 더 전합니다 :)💗
그리고 나의 걸스들 덕분에 너무 재밌게 행복한 여행했어💗 한국에서 조만간 보자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