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기] 대체휴일에 정말 쓰고싶어서 컴퓨터 켰어요 (꿀팁,사진有) [출처: 세계를 경유하다:트래블VIA 카폐 |작성자 김오이

관리자
2020-01-28
조회수 91

안녕하세요!

대체휴일날 할일 정말 많은데도 불구하고, 트래블비아에 고마운 마음으로 컴퓨터를 킨 15기 김오이라고 합니다 


글쓰는거 지-인짜 못해서 미루다가 열이님 기억에서 슬쩍 잊혀지려고 했는..아니아니

이러다가 제 기억이 잊혀질꺼 같아서 조금이라도 남았을때 진짜 내 돈쓰고 내가 느낀 팁!!!!을 나눠보려구 합니당!

팁이 많지는 않을것 같은데ㅎ 뻔한거말고 진짜 꿀팁있잖아요? 그런거 저 있어요ㅎ


**그런거 중간중간 빨간 색깔로 적어볼게요!! 골라보세욤ㅎㅎㅎ


일단 제 여행기간은 19.09.17~19.10.09  여행하기 딱좋은 계절 "가을" 에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프랑스-스위스-독일-체코-오스트리아-헝가리-슬로베니아-이탈리아 이렇게 다녀왔습니다.!




1. 짐싸기


저는 일단 캐리어 28인치보스턴백슬링백크로스백 이렇게 가져갔고슬링백이랑 크로스백은 코디(나름?)에 따라 바꿔가면서 모두 다 유용하게 썼습니다!

여기서 팁!!! 저는 여기에 추가로 수첩가방을 가져갔는데,

다들 소매치기 얘기많이 들으셨죠? 그래서 호텔금고나캐리어 깊숙이 넣어두라는 얘기 많이 들으셨을 텐데요!근데 전...저를 믿지 못해요..... 금고는 제가 나라 이동때 두고가기 딱좋구요여권필요할땐 안챙기기 딱좋아요^^

그래서 저는 수첩가방에 여권,돈 넣고 옷안에 넣고 다녔어요!!


복대 많이들 얘기하시는데, 일단 배나와 보이구요(예민;;) 또 거기서 꺼낼때 쫌 웃겨요ㅎ(직접봄) 수첩가방은 그냥 가디건안쪽에 넣어도 안보여서 아무도 모르고 사진찍을때는 살짝 뒤로!  돈꺼낼때 앞으로 돌리면 끝~~~!~!~! 


옷은 저는 몇벌 인지까지 기억 나지 않는데 상,하의로 가져가서 다르게 입었더니 옷이 많아보이는 효과 있었구,

원피스는 한벌 챙겨서 (정말 입고 싶은날 있을까봐ㅎ) 날씨 너무좋다 할때 입었어요ㅋㅋㅋ

아 그리고 챙겼다가 괜히 적게 가져왔다 싶을땐 가서 한두벌쯤은 사고싶은옷 사세요!!!(소비의행복) 

신발은 운동화, 블로퍼 챙겨갔구요.! 슬리퍼는 비행기에서 나눠준거 챙기셔서 쓰다가 올때 버리세용!




아! 저는 헝가리에서 세체니 온천에 가려구 수영복+큰타올 챙겼는데 호텔에 있는 타올 챙겨가시는게 짐을 덜 수있는 방법 같아요!!


2. 날씨


짐쌀때 날씨를 고려하는게 제일 중요하잖아요?

전체적으로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시원해서 여행하기 딱좋은 날씨였고, 저는 추위를 잘 타는 편이라 프랑스는 밤에는 약간 추워서 경량패딩이나 가디건에 자켓까지 걸쳐 입었어요!

그리고 나라 이동할수록 남쪽이다 보니까 저녁에도 춥다는 느낌은 전혀 못받았어요!!


그런데 스위스 융프라우갈때는 꼭 경량패딩+손난로 챙기세요!!! 위에 겁나추워요!!

스위스 날씨가 워낙 이래다 저랫다 해가지구, 저희는 둘째날은 비가 왔는데,

우비은 꼭 한국에서 사서 챙겨 올라가세요, 거기서 비닐 한장에 손구멍 두개 뚫려 있는 우비를 샀는데...8000원이었나? 진짜 너무 아까웠어요ㅠㅠ 우리나라꺼는 1000원에 고퀄인데.. 그래도 비 맞으면서 엑티비티하는것도 생각보다 너무 좋았어요.!

(일단 산거 뽕뽑긴했어요)


아! 그리고 제가 이탈리아 남부쪽에 마지막날 다녀왔는데요! 10월은 해수욕이 충분히 가능한 날씨였습니다!!!!

완전히 여름날씨였습니다!!! 물도 너무 차지않아서 좋았구요ㅜㅜ 꼭가시길 추천해요!





3. 일정에서 기억에 남는것들


- 프랑스 오르세미술관

저는 루브르에서 몇시간 기다리고 모나리자 볼바에는 오르세에서 편하게 보고싶은거 보는게 더 좋았구,

반 고흐의 작품 정말 감동입니다! 추천!!




- 스위스 엑티비티 

엑티비티는 날씨가 좋으면 무조건 해라!!!!!!!!!!!!!!!!!!!!!!!!!!!!!!!!!!!!!!!!!!!!!!!!

반말 죄송하지만 진심이에요!!!!!!!!!!!!!!!!!!!!!!!!!!!!!!!!

저는 자전거 잘못타는 사람이 탈때 진심 긴장할 필요가 있거든요? 하지만 안탔으면 평생 후회했을꺼라고 생각해요!

그 풍경은 이찌모태요...자세한건 트래블비아 유튜브 스위스 엑티비아 완전정복편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svEt3RW3UWU&t=20s



- 스위스 융푸라우요흐 & 트래킹

진짜 날씨만 된다면 여기는 무조건 가야하거든요? 다좋은데 여기에 눈썰매장이 있습니다!!!!!!

진짜........진짜 최고, 우리나라 스키장처럼 줄도없구요, 무제한으로 타시면 되구요, 영상미 오진다구요ㅠㅠㅠㅠㅠ

저는 못타봤지만 그 융프라우 할인쿠폰에 보니 여름에 스키도 탈수있대요.... 여러분은 꼭 성공하세요..


만년설에서 썰매타본 썰이랑 스키탄 썰은 평생갑니다... 조금 힘들어도 힘내서 썰매타러 가세요!!

신라면은 조금 늦게라도 먹을수 있다구요!!!!!!!!!!!!!!!

 (뒷모습 미남 고니오빠)



흥분을 가라앉히고....


모든걸 누렸다고 생각하고, 고산병 때문에 더이상 여한이 없다고 내려오는길에 트래킹 안하면 바보입니다.


진지해요.. 제가 고산병때문에 진짜 포기하고 기차타고 내려오려고 하는데, 오빠들이 일단 내려나보자 해서 내렸는데,

오빠들 감사 백번천번 받으세요!!!!

내리자마자 고산병 다 날라가구요, 내려오는길에 모두 미쳤다만 백번씩 말한거 같아요.. 여행중에 제일 행복했던 순간인것 같아요! 직접 경험해보세요!

고산병 따위한테 지지마세요!!!!!

 (추가 스위스 전세낸 썰)


- 이탈리아 남부투어 _ 우노트래블 손코니가이드님 추천!!!


버스탈때 무조건 오른쪽에 앉으셔야 해안도로에서 바다쪽풍경 제대로 보실수 있어요!!!!

새벽에 조금 일찍가셔서 오른쪽 앉으세요!!!! 그리고 우노트래블은 그냥 있길래 신청했던건데, 너무 좋아서 추천이요!!!!

하루짜리 투어인데 이렇게 열심히해주신다니?할정도로 열정적이셨고, 배탈때 노래도 틀어주십니다ㅜㅜ

그리고 꼭 유명한 레몬사탕이랑 레몬젤리 사오세요!! 전 젤리 추천용ㅎㅎ 레몬 샤벳은 한 투컵정도 먹어줘야합니다..!!!


그리고 해수욕도 가능해서 수영복 챙기면 좋을것 같은데요, 저는 돌아오는 투어라서 시간이 부족해서 발만 담그고 놀았어요!!  진짜 꿀같은 시간이었는데 개인적으로 1박을 하신다면 해수욕하고 호텔에서 샤워하는걸 추천!!

샤워장이 있다고 했는데.... 정확한정보는 못찾았어요ㅠㅠ



4. 가기전에 걱정될만한 것들

- 비용적인것?

제 친구들은 40인 버스로 진행하는 패키지 여행 다녀왔었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니 친구의 여행도 좋았겠지만, 저는 조금더 편하고, 끈끈한 여행을 한것 같아요! 

저는 하루정도 일찍도착했는데도 열이님이 일정이 맞다고 하시면서 픽업을 해주셨는데 골목이라 정차하기 힘들어서 한 5M정도? 앞에서 내려주셨거든요? 내일 뵐께요! 하고 돌아서 호텔입구까지 걸어가는 5M 돌밭길이 여행에서 제일 힘들었어요.... 그리고 나라 이동때마다 무거운짐 트렁크에 실어주시고, 내려주시고 정말 편한여행이었어요!!



- 상비약

상비약 챙겨가는것 중요해요! 그런데 저처럼 깜빡이들...꼭있거든요?! 저는 프라하에서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너무 놀랬던적이 있어요ㅜㅜ 한국에서도 약이 잘 안들어서 몇일고생하는데, 그 타국에서 내여행은 망했구나 했는데,

열이님이 약국에 직접가셔서 약을 사다주셨어요ㅜㅜ 다행이 몇시간만에 두드러기가 내려가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외에 기본적인 상비약(감기약,해열제 등)은 열이님이 가지고 계셨구요 든든했어요ㅠㅠ! 꼼꼼하게 챙겨가시길 바래요!!



- 룸메? 2인1실?

별일이 다있었는데, 저는 룸메가 출발 몇일전에 취소해서...파리에서 혼자 보냈어요ㅜㅜ 다른룸메가 있는 여행자분들이 너무 부러웠지만 혼자 있어도 다른언니,동생들이 잘 챙겨주셔서 외롭지 않게 잘 다녔습니다.!

그리고 우연하게도 중간에 합류하고 싶어하는분이 있어서 콜마르부터 제 룸메가 생겼어요!!!!!!!! 진짜 너무 좋은 룸메나리짱, 그리고 언니,오빠,동생들 만나서 진~~~~~짜 재밋게 여행 했습니다! 

소극적인분들 걱정마세요. 술 들어가면 다 친해지구(진심), 분위기 띄워주는 좋은 사람 만나실꺼에요!

왜냐면 여긴 트래블비아니까용!


- 호텔

일단 유럽은 3,4성급 의미 없다는 말 많이 들어서 걱정했는데요. 깨끗하고 안전한거 보장합니다!

열이님이 첫날인가 호텔로 문제된적 없다고 하셨는데요. 나중에 정말 이해했어요!

그리고 처음엔 호텔 안에 캐리어도 걱정되서 매일 잠궜었는데요, 갈수록 점점 자유로워 지실꺼에요ㅋㅋㅋㅋㅋ

돈도 원래 호텔도 걱정되서 수첩가방에 다 들고 다녔는데, 나중에 큰돈은 분리해서 캐리어 안쪽에 넣어두고 다녔고,

분실문제 전혀 없었어요! 진심 걱정 ㄴㄴ


- 마지막 트래블비아?

일단 다 됐고 트래블비아 어케 믿어 하실수 있는데요.

후기가 이어지는것 보시면 알게지만, 알바쓴거 아니고 진짜 내돈 내고 다녀온 여행 100%리얼 후기에요!

열이님이 후기 쓰라고 강요 한거 전혀없어요^^^??^?^?^??^??^???

진짜 마음에서 안하면 불편해서 약간 무언의 압박정도는 느낄수 있는데, 정말 강요 없이 썼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해 안하셔도 되고, 제가 왜 이 여행사에서 만난사람들이 좋을까? 고민해보니까,

가이드님들이 좋아서, 좋은 여행할수 있었고, 좋은 사람들이 꼬였나봐요ㅎㅎ 여행내내 주신 자료랑, 가이드 설명해주시는거 모두 알차고 즐거웠습니다! 

여행 후에도 A/S 괜찮아요. (feat.여행영상,회식)


- 마지막 하고싶은말

가기전에 이글을 보고 고민중이신분들을 위해 쓰다보니, 정말 좋았던 추억이 많은데 다 적지못해 아쉽네요ㅜㅜ

동하님 얘기 너무 없었나 싶은데, 동하님의 와인 얘기도 너무 좋았고, 야경투어때 설명도 진짜 고급투어 받는것처럼 좋았습니다ㅎㅎ 어떤 가이드님이 되시던지 즐거운 여행 할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다들 이제 다시 일상을 살아가고 있을 언니오빠동생들 보구싶어요ㅜㅜ(제주도 갈돈 열시미 모으고 있을게요)

여행내내 즐거운 추억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쓰다보니까 몇시간째 집중해서 쓰고있는거 보니, 제 여행 성공 한거 같아요! 

트래블비아랑 함께하면 여러분들도 성공할수 있어요!   여러분의 여행 만들고 오세요!!

[출처] [15기] 대체휴일에 정말 쓰고싶어서 컴퓨터 켰어요 (꿀팁,사진有) (세계를 경유하다:트래블VIA.) |작성자 김오이


0 0